길잡이 칭호 얻는 법 - 끈 자르는 돌 사용처
본문
마쥬의 우편배달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, '끈 자르는 돌'을 얻을 수 있다.
마쥬의 미로 내에 배치되어 있는 보물 자루에 사용하면 편의성 아이템과 일정 확률로 길잡이 칭호까지 받을 수 있다.
길잡이 칭호는 체력스텟 3을 주는데 별도의 칭호가 없는 뉴비에게는 첫 칭호로 노려볼만 한 것 같다
그러나, 마쥬의 우편배달 퀘스트를 자동 길안내로 클리어 하고 나면, 마쥬의 미로에 어떻게 진입하는 지 알길이 없어지는데
1) 농가의 집 '모리타' 말걸기
위치 이동에서 "쿠오 마을"을 선택해 이동한 후 마을 입구로 나온다
사이너스 (동 549, 남 638)로 이동해 쿠오 마을 인근 집에 들어간다
이후 모리타에게 말을 걸어 마쥬의 미로에 입장한다

2) 보물이 들어 있는 자루에 말 걸기
마쥬의 미로에는 보물 자루가 흩어져 있는데, 하늘색으로 4번이라 표기된 길을 따라가면 보물 자루를 만날 수 있다

보물이 든 자루는 위에 퀘스트를 마치는 표시가 떠 있고, 말을 걸면 다른 자루와 다르게 말풍선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.

예를 누르면, 끈 자르는 돌이 사라지고 보상을 받는다. 환생 당 1번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, 보상은 랜덤이다.
필자는 경험치 2배 아이템을 받았다.

퀘스트 참여 후기로는,
칭호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일정 확률로 지급이 된다고 해서 꼭 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.
자루를 여러 개 풀 수 있는 줄 알고 다른 자루들도 뒤지도 다니다가 가방에 돌이 없는 걸 알고 현실을 힘겹게 받아 들였던 시간이 있었는데 환생 한 번 당 한 번만 응모가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.
추가적으로,
보물이 든 자루가 아닌 자루를 선택하면 얼룩우리 10마리가 나와서 전투가 시작된다. 다 잡아도 필드로 돌아오고, 도망쳐도 필드로 돌아오게 된다.

댓글목록0